미인대회 준비하기 :: 본선 합숙 중 생긴 일
어제 본격 미인대회 본선합숙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했죠! 포스팅이 너무 길어질 것을 예상해서 어제 다 하지 못한 이야기를 시작해볼까 합니다ㅎㅎ두 번의 포스팅에 걸쳐서 본선 합숙에서는 어떤 것들을 하고, 대략 분위기가 어떤지 이제 파악이 되셨을 것 같은데요, 실제 본선 합숙에서 있던 재미있고, 또는 안타까운 에피소드들을 들려드릴게요!
제가 이야기하는 에피소드는 어디서 들은 카더라~가 아니라 직접 제가 경험한 내용들이랍니다ㅎㅎ
선발대회의 특성상 말이 참 많을 수 밖에 없죠. 내가 예상한 결과가 나왔다면 공정한 것 같고, 또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싶으면 뭔가 불공정한 과정이 있다는 생각이 참 많이 오가는 곳이 미인대회인 것 같아요.
제가 A대회 교육을 받을 때의 일입니다. (A라는 이니셜과 해당 대회는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당시 합숙은 토요일, 일요일 주말을 활용해서 한 달간의 교육을 했습니다. 총 여덟번의 교육동안 스피치, 자기소개, 워킹에 대한 교육을 받았고, 다함께 올라가는 군무 무대를 진행했었어요! 교육을 무사히, 그리고 즐겁게 잘 마치고 본선 무대를 준비하는데, 세상에나. 제 수영복이 사라진 거 있죠? 정말 감쪽같이 사라진 수영복을 찾을 수가 없어서 어찌하지 못 하고 있다가, 당장 제 순서가 오니 일단 남은 것이라도 챙겨 입었습니다. 속상한 마음을 달래고 있는데 한 후보자의 구두와 핸드폰이 사라졌다는 이야기가 들립니다.. 대기실 안에서 자꾸 뭐가 없어진다니 이게 대체 무슨 일 인가? 싶어서 대회 이후에 샅샅이 뒤져본 결과.................
한 후보자의 가방에서 사라진 핸드폰과 구두, 그리고 제 수영복이 나오더군요.... 제 수영복은 왜 가져간건지 대체 알 수가 없었지만 핸드폰을 가져간 이유는 확실했죠. 핸드폰의 주인인 후보자가 당시 1등을 수상할 것이 확실하다는 생각이 들어서 혹시나 심사위원에게 로비를 했는지, 안 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서 가져갔다고 합니다...ㅎ 이게 말이 되는 일인가요..? 더욱 놀라웠던건, 둘은 같은 학교 선후배 사이로 합숙 내내 열심히 붙어다녔다는 점...그리고 실제 그 핸드폰의 주인은 1등상을 수상했답니다..ㅎㅎㅎㅎ 참 알 수 없는 미인대회의 세계.
이 기센사람들 사이에서 정신차리려면 정말 정신 똑바로! 차려야한답니다ㅎㅎ
하지만 위의 경우는 정말 극히 일부의 경우구요, 사실 본선 합숙을 하면서 힘든 것, 즐거운 것들 다 같이 겪게 되다보니 끝에가서 대회를 마치고 나면 정말 친해질 수 밖에 없답니다ㅎㅎ그래서 미인대회 나갔다오면 정말 전우애?가 깊은 친구들, 언니, 동생들이 많이 생겨요!
B대회를 준비할 때는 부모님께 아예 비밀로 하고 출전을 했었어요. 엄마아빠는 그냥 제가 어디 교육받으러 다니는 줄 알고계셨죠! 그래서 구두나 옷이 제대로 갖춰져 있지 않았어요ㅠㅠ흐 당시는 대회 준비 거의 첫대회여서 제가 아는 것도 별로 없었거든요ㅠㅠㅠ무튼 신고있던 구두가 너무 불편했고, 설상가상으로 스트랩이 끊어져서 진짜 멘붕!의 상태가 왔던 그 때, 옆에 있던 바로 앞 번호 후보자 동생이 본인의 구두가 하나 남는다며 저에게 그냥 빌려주는거 있죠?ㅠㅠ
심지어 그냥 기성제품으로 구매한 것이 아니라 직접 맞춤 매장에 가서 비싼 돈 주고 제작한 구두였어요.... 그 친구 발에 맞춰서 제작된거라 제가 신으면 신발이 망가질 수 있는데도 선뜻 빌려주던 친구. 게다가 제가 그 신발을 너무 편하게 잘 신는 모습을 보고는, 어차피 자기 자신에게는 이상하게 불편하다면서 나중에 밥 한번 사주고 언니가져~ 하던거 있죠..
신발이 얼마고 가격을 다 떠나서 당황해하는 저를 도와주고, 선뜻 도움을 주는 그 마음이 참 고마웠어요ㅎㅎ 그 후로는 자주자주 만나면서 우정을 계속 키워오고 있답니다! 그동안은 제가 지켜야할 규칙들, 엄격한 분위기, 나름의 신경전과 같은 어두운 이야기를 주로 했지만, 실제로는 분위기도 좋고, 좋은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참 좋은 기회가 바로 이 합숙교육이예요. 어느정도의 긴장과 확실한 준비는 필수지만, 분위기를 즐기고,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시면 더 자연스럽게 합숙교육에 임하실 수 있을거예요^^ 내 인생의 새로운 페이지를 만들고, 새로운 경험을 시작하시는 여러분 모두를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