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인대회 준비하기 :: 예선통과 필수 관문 1분 자기소개는 어떻게 준비할까?Performance/미인대회 2020. 8. 9. 12:53
지난번 포스팅까지는 우리나라에 어떤 미인대회들이 있고, 또 각 종류별로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에 대해 설명해드렸는데요, 오늘부터는 본격적으로 미인대회를 준비하는 방법들에 대해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사실 미인대회 준비하려면 생각보다 많은 것들이 필요합니다. 그냥 뭐랄까, 미인대회 준비! 라고 하면 얼굴이 예뻐야 한다, 또는 몸매가 좋아야 한다. 정도로 많이들 생각을 하시는데요, 외적인건 이제 어떤 정형화된 기준이 있지는 않는 것 같아요. 다만 신장이 적어도 165정도 이상이면 수상권에 좀 더 가까울 수 있다는 것 정도?를 제외하고는 워낙에 개성을 중요시하는 시대이다보니 각자의 스타일을 잘 살리기만 하면 되는 것 같아요!
자, 그럼 대체 뭐가 그렇게 많이 필요하냐?라고 궁금해지실텐데요, 우선은 무난하게 서류를 작성하신다음, 예선 면접 준비를 철저하게 하셔야합니다. 예선을 합격해야 본선 무대에 오를 수 있기 때문이죠:)
보통 예선면접에서는 다양한 질문들을 받게 되는데요, 사실 예선 면접이 멘트로서 본인을 가장 많이 어필하실 수 있는 기회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합숙이나 본선무대 때에도 많은 모습들을 보여주실 수 있지만, 주어진 질문을 통해 심사위원들에게 본인의 생각과 가치관을 전달할 수 있는 기회는 이때가 거의 마지막이거든요!
그래서 더더욱 잘 준비해야하는 자기소개와 질문 준비! 1분 자기소개는 미인대회가 아니라 회사, 학교등 어느 면접을 가도 가장 첫번째 질문으로 받는 항목이죠. 그런데 문제는, 일반 회사랑 미인대회의 면접은 약간 결이 다르다는 점이죠ㅠㅠ 저는 오히려 20대때 미인대회 준비용으로 자기소개를 많이 준비하다 보니 취준하면서 미인대회 느낌을 덜어내려고 많이 노력했어요ㅎㅎㅎ이제 본격적으로 미인대회용 자기소개 꿀팁을 전달드리기 전에, 우선 2019년 미스코리아들의 자기소개 영상을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영상을 보시고 나니 감이 살짝 오시나요~? 미인대회에서 기본적으로 꼭 가져가야 할 것들은 자신의 색깔입니다. 본인만의 매력과 장점을 가득 살려서 캐릭터를 잡고 자기소개를 준비하시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위의 미스코리아 후보자들이 자기소개를 할 때,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000입니다. 이런 느낌의 무미건조한 자기소개를 하지는 않았죠!
혼자서 미인대회 자기소개를 준비하실 때 이 정도를 생각해주시면 좋을듯 해요.
자신을 설명할 수 있는 기본멘트 한 줄 + 이름과 번호 + 대회 지원동기 or 포부 + 꼭 기억해 주세요
정도의 구조를 가지고 가시면 될듯 합니다. 저의 경우는 예전에 한복모델 선발대회를 참여했는데요, 대회는 또 한국의 전통을 알리고, 역사를 기억하자는 취지의 대회였어요. 이 취지를 잘 살려서 자기소개를 준비해야겠다~라고 생각하던 중, 마침 대회 날이 저의 생일이었고, 제 생일은 순국선열의 날 이었죠. 순국 열사들을 기리는 날이 제 생일이자 대회의 날이었기 때문에 이 특징들을 적극 살렸어요!
기본멘트 + 이름 : 순국열사들의 용기와 희생으로 21세기 순국선열의 날에 태어난 참가번호 0번 000입니다.
동기 + 포부 : 어린 시절부터 11월 17일 달력 칸에 작게 쓰여있던 순국 선열의 날에 대해 부모님께 배워왔습니다. 제 생일만이 아닌, 나라를 위해 힘쓰셨던 그분들을 오래도록 기억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했던 저는, 이제 00 대회를 통해 더 넓은 세상에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알리고 싶습니다.
마무리 : 저 혼자서 한다면 작은 힘이지만, 00대회의 ~로서 활동한다면 나비효과처럼 전 세계에 퍼트릴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00 대회를 위해 준비된 인재인 저, 000를 꼭 기억해 주세요!
이렇게 세 가지 구조를 살려서 작성을 했었는데요, 사실 저도 영상들을 진짜 많이 보고 주변에 물어보기도 했었어요ㅎㅎ
저는 순국선열의 날에 태어난 점과 제가 그동안 역사에 관한 활동들을 많이했다 정도로 이야기를 하고 싶었어요. 그런 부분들을 좀 살려서 써 봤구요, 시간 관계상 어떤 활동을 했는지 자세하게 줄줄 설명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간단하게 언급만 하고 지나가면 면접 때 관련 질문들을 우루루루 받을 수 있답니다ㅎㅎ그러면 면접 질문도 어느정도 준비가 가능하겠죠!!
멘트 작성하는건 개인의 취향들이 반영될 수 밖에 없으니 이런저런 자료들 많이 참고하셔서 작성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혹시나 궁금한 점 있으시다면 댓글로 문의 주세요!!
'Performance > 미인대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인대회 준비하기 :: 무대 헤어메이크업 어디서, 어떻게 준비하지? (0) 2020.08.18 미인대회 준비하기 :: 예선 면접 복장은 어떻게 어디서 구하면 좋을까? (0) 2020.08.12 미인대회 준비하기 :: 꿈에는 나이가 없다! 시니어 모델 선발대회 (2) 2020.08.01 지역특산물 미인대회 :: 우리 지역의 홍보 모델이 될 수 있는 첫 관문! (0) 2020.07.21 미인대회 :: 우리나라에서는 어떤 대회들이 있을까? (0) 2020.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