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인대회 준비하기 :: 예선 면접 복장은 어떻게 어디서 구하면 좋을까?Performance/미인대회 2020. 8. 12. 15:40
지난 포스팅에서는 1분 자기소개 멘트 작성하는 방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사실 자기소개를 작성하고, 자다가 일어나서 해도 줄줄줄 말할 수 있을만큼 자연스럽고 유창하게 연습을 하면 되긴하는데, 또 한가지 걸리는 것이 있죠ㅠㅠ 뭘 입고 갈지, 헤어메이크업은 어디서 어떻게 해야할지 등등 참 고민되는 것이 많습니다. 본선 무대 같은 경우는 대부분의 대회가 지정 업체가 있거나, 아니면 협찬을 해주기 마련인데 예선 복장은 개인 자유복인 경우가 많거든요!
그래서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예선 면접 복장은 어디서 어떤 스타일로 구매를 할지, 헤어메이크업은 어떤 방식으로 하면 좋을지에 대해 이야기하려 합니다ㅎㅎ
보통 미인대회 예선의 경우는 자유복 ( 일반적으로는 원피스) , 대회별로 다르지만 레깅스 + 수영복을 입게 됩니다. 수영복이나 레깅스와 같은 체형 심사가 없는 예심도 있긴 해요! 이건 진짜 대회별로 각자 다 다르기 때문에 우선은 패스하기로 하고, 오늘은 주로 원피스에 대한 이야기를 좀 해볼게요ㅎㅎ 미인대회 예심 = 원피스는 거의 국룰이죠. 한복 대회의 경우는 한복을 입으시는 분들도 간혹 있지만, 정장 바지를 입으시는 분들은 거의 본적이 없어요. 제가 한 다섯 개의 대회를 거쳤는데 한 번도 본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ㅠㅠ기본적으로는 원피스를 입으시면 좋구요, 문제는 원피스도 라인이 여러가지 있죠! 대회 예심에서 보통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라인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1. H라인 원피스
몸에 딱 핏되는 디자인의 H라인 원피스는 많은 후보들이 선호하는 라인의 원피스 입니다. 아무래도 체형의 장점을 가장 잘 드러내줄 수 있기 때문인데요, H라인도 굉장히 다양합니다. 완전 민소매, 사진에서 보이듯 살짝 반팔, 그리고 시스루 형태의 긴팔 원피스 들이 있죠! 보통은 긴팔은 잘 입지 않고요, 민소매나 반팔, 또는 5부 정도에서 각자 체형에 맞게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ㅎㅎ 저는 왠만해서는 H라인의 원피스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다만 H라인 원피스는 길이가 너무 과하게 짧은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절대요!!!!! 심사위원석이 아래에 있을 경우 민망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ㅠㅠ
2. A라인 원피스
이런 느낌의 A라인 원피스도 종종 보입니다ㅎㅎ풍성한 A라인을 입어서 드레시한 느낌을 주기도 하는데요, 개인의 이미지에 따라 다른듯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A라인이 절대, 절대 안 어울리는 체형과 이미지라서 무조건 원피스는 H라인, 드레스는 딱 붙는 머메이드만 입었어요ㅠㅠㅠ근데 또 반대로 같이 대회를 출전했던 후보자는 H라인을 입기에는 뭔가2 프로 부족한 느낌이었지만, A라인의 원피스와 드레스를 입으면 정말 디즈니 공주님처럼 아름다웠던 친구가 있었어요! 드레스 라인은 정말로 본인의 체형에 따라, 그리고 평소에 입는 원피스의 라인을 참고해서 선택하시면 됩니다!
3. 원피스 색상
한 기상개스터 님의 사진입니다. 같은 분이지만 어떤 색상의 원피스를 입느냐에 따라 굉장히 느낌이 다릅니다. 저의 개인적인 선호도를 놓고 선택하자면 네 번째 핑크색 원피스를 선택하고 싶은데요, 우선 무채색의 경우는 미인대회 예심에서 입기에는 뭐랄까, 너무 차분한 감이 있습니다. 차분한 이미지 물론 좋지만, 타 후보자들의 의상 색에 묻힐 가능성이 있구요, 무조건 비비드한 컬러 레드, 블루와 같은 색상도 좋지만, 여성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는 인디핑크도 강력하게 추천드리고 싶어요. 요즘은 퍼스널컬러 진단을 많이들 받아보셔서 그런지 각자에게 잘 어울리는 색상들을 많이 알고 계시죠!
본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으로 원피스를 잘 선택하시면 됩니다ㅎㅎ무채색을 제외하고 꼭 색상있는 것들로 입으시기를 추천드려요!!
어떤 느낌의 원피스를 선택해야할지 아직 감이 오지 않는다면, 미스코리아들이나 아나운서, 그리고 기상캐스터들이 보통 어떤 식으로 입는지 다양한 이미지들을 참고하시면 살짝은 감이 오실거예요!
저는 이렇게 아나운서 분들 원피스를 많이 참고 했었어요ㅎㅎ어느정도 원피스의 이미지를 보다보면 좋아하는 취향이나 본인에게 가장 잘 어울릴것만 같은 색감, 소재, 느낌 등이 파악 되실거예요! 진짜 미인대회를 준비하는것은 자기 자신에 대해 얼마나 잘 알고 치열하게, 전략적으로 준비하는가에 따라 당락이 결정된다고 할 정도로 본인에 대한 파악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도 꼭꼭 자신의 취향, 어울리는 것들을 먼저 생각하신 후에 예선 복장 선택하시면 될듯 합니다ㅎㅎ오늘은 예선면접을 위한 의상에 대해 포스팅을 했구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 그냥 포스팅을 끝내기 아쉬워서 여러분께 몇 개 괜찮은 원피스 쇼핑몰 추천해드리고 갑니다!
*** 요즘 뒷광고의 문제가 많은데 광고1도없이 저의 개인적 선호도와 후보자들의 추천을 받은 곳들로만 작성했습니다!
1. 프리앤 (심플한 컬러 민소매 원피스가 많아요!)
2. 세즈윅 (레이스소재 원피스)
3. 하이디바 (조금 과감한 느낌이 있지만, 잘 찾아보면 섹시하면서도 단정한 느낌을 찾을 수 있어요!)
'Performance > 미인대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인대회 준비하기 :: 예선 면접에서는 대체 뭘 물어보나요? (0) 2020.08.25 미인대회 준비하기 :: 무대 헤어메이크업 어디서, 어떻게 준비하지? (0) 2020.08.18 미인대회 준비하기 :: 예선통과 필수 관문 1분 자기소개는 어떻게 준비할까? (7) 2020.08.09 미인대회 준비하기 :: 꿈에는 나이가 없다! 시니어 모델 선발대회 (2) 2020.08.01 지역특산물 미인대회 :: 우리 지역의 홍보 모델이 될 수 있는 첫 관문! (0) 2020.07.21